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알쓸신클-뇌가 섹시해지는 클래식 096. 연주홀 이야기 - 부천아트센터

by zoiworld 2025. 1. 12.
728x90

 

사진, 영상과 함께하는 자세한 글은 https://brunch.co.kr/@zoiworld/644  에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연주회를 직접, 라이브로 느껴보시고 싶으신 분들을 위한 연주홀 이야기’, 그 열여덟 번째 시간으로 부천시가 상징적인 아트센터를 만들고자 숙원사업으로 오랜 시간에 걸쳐 노력하여 드디어 2023년에 개관한 부천아트센터를 만나보시겠습니다.

 

지방자치단체가 지은 클래식 연주홀들 중 유잃하게 파이프 오르간을 설치한 것으로 그 자부심이 높은 부천아트센터는 부천시청 바로 옆에 위치하여 서울지하철 7호선 역인 부천시청역에서 바로 연결되는 편리한 교통 역시 자랑하는 공연장입니다.

 

부천아트센터의 메인 연주홀인 콘서트홀1445석의 규모를 자랑하는 3층 객석 규모의 홀로 4단 건반과 4500개가 넘는 파이프, 63개의 스톱을 자랑하는 웅장한 파이프 오르간을 자랑하는 홀입니다. 특히 이동이 가능한 상하 구동형 음향반사판 덕분에 뛰어난 음향 효과를 자랑하고 있으며, 오케스트라와 대규모 합창 뿐만 아니라 다양한 음악회를 진행할 수 있는 세계적인 수준의 콘서트홀입니다.

 

가변형 연주홀인 소공연장300석 정도의 홀로 작은 구성의 클래식 공연은 물론 다양한 실험적인 공연을 할 수 있는 아트홀입니다. 또한 100인의 오케스트라가 들어갈 수 있는 연습실은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의 상주 연습실로 연습을 참관할 수 있는 관람석도 마련하여 시립교향악단과 시민과의 거리도 좁히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작은 갤러리가 있어 소규모 전시도 가능하죠.

 

이제 막 개관하여 그 규모와 시설, 그리고 뛰어난 효과를 자랑하는 부천아트센터의 공연 정보는 홈페이지 (https://www.bac.or.kr/Home/ko/Main)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