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쏘냥의 클래식 칼럼/브런치 클래식 매거진

알쓸신클-35. 연주홀 이야기-광화문 금호아트홀을 기리며, 쌍둥이 금호아트홀이 존재한다?!

by zoiworld 2019. 5. 10.
728x90


브런치 주소는 https://brunch.co.kr/@zoiworld/115 입니다~>.<


오늘은 연주회를 직접, 라이브로 느껴보시고 싶으신 분들을 위한 연주홀 이야기를 그 세번째 시간에 이어 2019 5 1일을 마지막으로 문을 닫은 금호아트홀을 꼭 닮은 쌍둥이 금호아트홀을 소개해보려 합니다.

 

광화문 금호아트홀의 시설을 그대로 도입한 이름조차 동일한 금호아트홀은 서울 광화문 금호아트홀의 390석 좌석에 조금 못 미치는 316석으로 구성된 아트홀이며, 광화문 금호아트홀의 개관 9년 뒤인 2009년에 개관한 실내악과 독주회에 탁월한 연주홀로 평가를 받는 호남 지방 최초의 공연장입니다.

 

이 금호아트홀은 바로 전라남도 광주 서구 광천동에 위치한 광주 종합 버스 터미널건물에 함께 위치한 유스퀘어 (U-Square) 문화관에 위치한 광주 금호아트홀입니다.

 

역시 금호아시아나 그룹 소속이며, 243석으로 이뤄진 가변형 공연장이자 음악, 무용, 연극, 마당놀이 등 다양한 종류의 공연이 가능한 다목적홀 동산 아트홀과 금호 갤러리, 전국 최초로 만들어진 디지털 IMAX 영화관 등으로 구성된 유스퀘어 문화관 중 으뜸이라 할 수 있는 홀이 바로 이 금호아트홀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광화문에 있던 금호아트홀과 무대의 모습, 음향까지도 빼다박은 광주 금호아트홀, 광화문 금호아트홀을 그리워 하는 이들에게 꼭 추천하고 싶은 쌍둥이 아트홀입니다.